UIJEONGBU office of Education
창의지성교육으로 미래형 학력 신장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혁신 교육 의정부 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금오초등학교] 혁신교육 생태텃밭 농작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 기부 전달

대외협력팀

금오초등학교 [혁신교육 지구환경 생태텃밭 농작물 수확 및 기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 인근 지역아동센터 기부 전달

혁신학교 지구환경 생태교육의 일환으로 학교 생태텃밭 운영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하여 학생자치회에서 농작물 기부 전달

의정부에 위치한 금오초등학교(교장 김양옥)는 지난 620일에 혁신학교 지구환경 생태교육의 일환인 학교 생태텃밭을 운영하고 농작물을 수확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연계하여 학생자치회에서 기부 전달을 하였다고 밝혔다.

혁신학교인 금오초등학교는 혁신교육의 일환인 생태 텃밭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식물을 가꾸는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먹거리의 가치 및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기 위해 학교 텃밭 가꾸기를 실시 하고 농작물을 수확하여 학생들이 직접 학교 인근 사회복지기관(지역아동센터)에 기부 전달 했다.

학생자치회 회장, 부회장 학생들은 직접 기른 야채들을 기부하니 뿌듯하고 기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좋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농작물을 전달받은 지역아동센터장은금오초 학생들이 직접 기른 야채들이라 그런지 너무 싱싱하고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너무 귀한 야채다”, “귀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센터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생각에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양옥 교장은 센터에서 아이들 먼저 생각하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에 준비한 마음이 전달되는 것 같아 감사하다.”아이들이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오초등학교는 식물가꾸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식물 기르기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아 지고 학생들이 식물을 기르며 애착이 형성되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더 나아가 환경문제와 먹거리의 소중함에 대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사진있음>

사진 1 기부및전달사진

사진 2 쌈채소수확사진


[0623보도자료] 금오초등학교 혁신교육 생태텃밭 농작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 기부 전달_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