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JEONGBU office of Education
창의지성교육으로 미래형 학력 신장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혁신 교육 의정부 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2021 의정부 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 운영

대외협력팀

2021학년도 의정부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 개최


1215() 정부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지역과 함께 협력 방안 모색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1215일에 의정부 지역의 문화예술 전문가와 교육공동체로 구성된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 위원 12명이 모여 2021 의정부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하였다.

 

2021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메타버스 시대가 성큼 다가온 만큼 12월까지 아바타를 활용한 가상의 공간에서 일상의 삶을 문화예술로 표현하고 공유하는랜선예술축제를 운영하였다. 학교문화예술사업을 지원하여 의정부 각 학교에서는 학생오케스트라, 자생오케스트라, 연극동아리, 미술동아리, 국악동아리, 예술드림거점학교, 학생주도 예술체험 꿈이음아트, 예술로 행복이 움트는 예술공감터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또한 혁신교육지구에서는 통기타학교, 가야금학교, 오케스트라학교, 뮤지컬연극학교, 독서토론학교, 인문공감미술학교, 인문공감체육학교 등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따뜻한 정서가 함양되도록 인문감성 미래교육을 운영하였다.

 

2021 의정부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에 참여한 위원들은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에서도 의정부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새로운 시도가 의미 있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랜선예술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감사드린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예술 관련 단체와 학교가 함께 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확장과 인력풀 구축을 통해 모두가 자기 자리에서 문화예술을 향해 함께 하는 의정부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김진선 교육장은문화예술은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감성을 표현하고 나누는 천이고 뿌리이다. 문화예술교육통해 창의성과 감수성을 높임으로써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며 더 나아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다. 우리 아이들의 따뜻한 성장을 위해 2022년에는 한 단계 도약하는 의정부 예술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라고 하였다.



[1216보도자료] 의정부교육지원청, 2021 의정부 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 운영-청사사진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