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JEONGBU office of Education
창의지성교육으로 미래형 학력 신장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혁신 교육 의정부 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경민여자중학교] 경민중학교와 함께 연계형 혁신학교 향기 프로젝트 운영

대외협력팀

경민여중-경민중 연계형 혁신학교 향기 프로젝트함께하다


경민여자중학교(교장 조윤정)는 지난 106일 의정부 교육지원청 혁신학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민여중-경민중 연계형 혁신학교 향기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1학기에 진행된 에코백 프로젝트환경생태 가꾸기에 이어 실시된 향기 프로젝트는 최근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필수 요건으로 주목받고 있는 ESG(Environmet, Social and Governance) 트렌드를 반영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비누 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경민여중은 작년부터 본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학생들에게 몸소 실천하도록 교육해 왔다.

 

경기도 교육청의 주요 사업인 혁신학교는 이제 지역연계와 학교연계라는 새로운 장으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고, 이에 발맞추어 경민여중도 연계학교인 경민중학교와 환경교육, 융합교육의 장으로 미술과와 과학과가 함께하는 향기 프로젝트를 운영하게 된 것이다.

경민여중과 경민중 학생들은 함께 모여 비누 원료를 녹이고 향기를 배합한 후 모양틀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비누를 만들었다. 비누 만들기와 함께 천연 원료를 사용한 방향제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으며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과학 선생님과 미술 선생님은 관련된 지식을 상세히 설명하고 필요한 내용을 전달하였다.

 

처음엔 어색함을 보이던 학생들도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협동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연계형 혁신학교의 의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2학년 김예원 학생은 관련된 지식도 배우고 나만의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환경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라서 더 좋았다.”라고 전했다.

 

경민여중은 혁신학교와 더불어 연계형 혁신학교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