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공동이행기준

민원/신고행정서비스헌장공동이행기준

0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 820-0126)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9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전달 즉시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팩스·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0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정부교육지원청) > 전자민원창구 >민원안내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접수(자료관)및 이송 - >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공개ㆍ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0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교육 시키고 불친절 사례 재발 방지에 힘쓰겠습니다.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거나 중간 처리 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 민원처리를 지연시켜 3회에 걸쳐 독촉장을 발부받은 담당자에게는 민원 처리 시 유의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추후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04.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의견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업무 안내 (우편)

  • [11690]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로 136번길 29

서비스별 업무안내 (전화팩스)

서비스별로 업무안내 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서비스별부서전화번호FAX
민원안내방문객 안내경영지원팀031-820-0126031)842-2574
민원접수경영지원팀031-820-0126031)842-2574
각종제증명(경력,재직)
발급 업무
경영지원팀031)820-0126031)842-2574
행정정보공개 업무경영지원팀031)820-0125031)842-2574
일반민원 업무학교설립 관련 업무학생배치관재팀031)820-0141031)842-2574
유치원설립관련 업무성과사학팀031)820-0163031)842-2574
학원 및 교습소 관련 업무평생교육진흥팀031)820-0072~73031)844-0161
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 업무학생건강지원담당031)820-0052031)844-0161
학생급식관련 업무학생급식지원팀031)820-0053~55031)843-7660
중학교 전학 및 배정 업무학생배치관재팀031)820-0142031)842-2574
불만접수ㆍ처리공무원 친절ㆍ불친절 신고경영지원팀031)820-0126031)842-2574
공무원 부조리 신고감사팀031)820-0291~293031)842-2574

05.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