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JEONGBU office of Education
창의지성교육으로 미래형 학력 신장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혁신 교육 의정부 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2021 의정부 혁신아카데미 3차 운영

대외협력팀

2021학년도 의정부 혁신아카데미 3차 운영


930() ‘호기심을 키우는 수업 어떻게 만들까?’주제로 의정부 혁신아카데미 3차 운영

교직원 120여명이 모여 학생들이 주도하는 행복한 수업에 대해 함께 공유하며 서로에게 배우는 의정부 혁신아카데미로 운영됨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930()에 교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정부 혁신아카데미 3차를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3차 아카데미는 약 120여명이 참석하여호기심을 키우는 수업 어떻게 만들까?” 주제로 함께 공유하면서 서로에게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수업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를 지지하고 응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전체 모여서 1차와 2차에 이어 진행되고 있는 의정부 혁신 아카데미의 취지와 과정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8개의 소모임으로 나누어 활동을 하였다. 각 소모임에는 교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활동하였다. 소모임은 의정부 혁신교육실천연구회와 혁신학교 네트워크에서 함께 공동연구하여 기획하였다. 소모임 활동을 통해 지식 전달보다는 배움이 있는 수업에 대해 다양한 생각과 실천 사례를 깊이 있게 나누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사는 다른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많이 성장하게 되어 감사하다. 저도 마르지 않는 열정으로 고민하는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하였다. 또한 아카데미를 진행한 교사는나눔과 배움이 즐거운 교실을 만들어간다. 혁신학교는 학생 교사 모두 행복한 학교이다. 새로운 시도를 위한 용기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하였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김진선 교육장은학생주도 배움을 위해 서로에게 배우고 나누는 혁신아카데미가 되도록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교육공동체의 열정을 바탕으로 서로에 대한 지지와 격려가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에 큰 힘이 된다. 의정부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2021 의정부교육지원청 청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