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JEONGBU office of Education
창의지성교육으로 미래형 학력 신장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혁신 교육 의정부 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우리는 어린이 안전 지킴이!"

의정부호동초교무실

의정부호동초등학교(교장 연제은)328() 오전 10시 시청각실에서 녹색어머니회, 어머니폴리스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먼저 본교 연제은 교장선생님은 등굣길의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과 하굣길 어린이 보호 및 안전을 위해 애쓰는 2019학년도 녹색어머니회와 어머니폴리스 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교장선생님은 환영사를 통해 등하교 시간에 어린이 안전을 책임지는 녹색어머니회와 어머니폴리스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학교의 안전지킴이로서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다음으로 녹색어머니회, 어머니폴리스회장이 간단한 인사와 함께 교통사고의 위험을 알리는 동영상을 통해 교통안전 지도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고, 이어서 회원들의 올바른 복장착용과 깃발사용법 등 교통지도와 안전지도에 필요한 연수를 하였다.

 

발대식 참석자들은 선서문을 낭독하며 우리 어린이들의 안전에 버팀목이 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 ‘1365 의정부자원봉사센터 강사를 초빙해서 학부모의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녹색어머니회와 어머니폴리스 회원들은 모든 어린이들을 내 자녀와 같이 생각하고, 우리 호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우리 어린이들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짐하였다.




Read : 692
Time : 2019-04-05 11:07:17